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윤문원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전무이사

#1 : 중견 정치인이 기자 질문에 순간적으로 대답 한마디를 잘 못하여 정치적인 생명이 끊어지고 말았다.

#2 : 대기업 회장이 여비서에게 순간적인 성추행을 저질러 회장직을 사퇴하고 재판을 받아 전과자가 되었다.

#3 : 찰나의 순간에 졸음운전으로 추돌 사고를 일으켜 생명을 잃었다.

#4 : 작곡가가 새벽에 일어나 문득 떠오른 악상으로 작곡한 곳이 대히트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5 : 한 축구 선수는 자신에게 온 슛 찬스의 찰나에 어떻게 생동해야 하는가를 떠올리며 연습을 거듭하여 세계적인 선수가 되었다.

여러 유명 인사가 순간적인 단 한 마디 말실수나 행동 실수로 평생 쌓아왔던 명성을 날려버리고 나락으로 떨어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며 눈 깜짝할 순간의 졸음운전으로 생명을 잃기도 한다. 반면에 순간적으로 떠오른 악상이나 아이디어나 좋은 선택을 실행에 옮겨 큰 성공을 거두기도 한다.

순간! 순간! 정말로 중요하다. 숨 한 번 쉴 만한 짧은 순간에 인생이 바뀌고 운명이 달라진다. 순간순간에 정신을 바짝 차리고 바른 마음을 가지고 말실수나 행동 실수를 하지 않고 바른말과 바른 행동을 해야 한다.

삶이란 순간순간이 만들어나가는 연주다. 순간순간 살아가는 것이 쌓이고 쌓여서 인생이 된다. 그 순간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이 행복할 수도 불행할 수도 있다 지금 이 순간을 삶의 중심으로 삼고 몰입해야 한다.

많은 사람이 자신이 의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신이 말한 내용이 녹음되고 행동이 녹화되어 낭패를 보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자신이 말한 것이 스마트폰에 녹음되거나 자신의 행동이 CCTV에 녹화될 수도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 순간순간마다 자신의 모습을 자각하면서 하지 말아야 할 말이나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하고, 해야 하거나 해도 괜찮은 말이나 행동만 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올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지금 이 순간으로부터 자신을 분리할 수 없고, 지금 이 순간만이 주어진 유일한 소중한 시간이며 자신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때이다. 지금 이 순간 할 수 있고 해야 하는 일이면 '언젠가'로 미루지 말고 지금 해야 한다.

톨스토이의 말처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지금 이 순간'이고,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함께 있는 사람'이며,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하고 있는 일'이다.

삶은 순간순간의 연속이지만 순간순간이 마무리이자 새로운 시작이다. 지나간 모든 순간과 작별하고, 다가올 미래에 연연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지나간 과거의 회상에 발목 잡히거나 아직 오지 않은 미래의 상상에 사로잡혀서는 안 된다. 과거에 대한 동경이나 후회,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해 기대나 걱정을 하지 말고 지금 현재에 집중해야 한다.

삶의 모든 것은 지금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으며 연결되어 있다. 세상의 모든 희망은 언제나 지금부터 시작된다. 지금은 일생 중에 가장 중요한 순간이며 다른 모든 날을 결정해 주는 순간이다. 지금의 작은 생각이나 행동이 과거의 어떤 큰 생각보다 중요하다. 미래는 지금 하는 생각이나 행동이 결정한다. 지금 이 순간에 하는 아주 작고 사소한 일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모른다.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지금 하는 일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순간순간의 충실함이 인생을 충실하게 만들고 순간순간의 허술함이 인생을 허술하게 만든다. 순간의 생각과 행동이 운명을 결정하고 순간의 선택이 일생을 좌우함을 명심하고 순간을 관리해야 한다.

그대는 지금 이 순간에 무엇을 생각하며 하고 있는가? 언제나 지금 현재에 집중할 수 있다면 행복한 것이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