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5.12 18:03:54
  • 최종수정2022.05.12 18:03:54

시큐웍스 관계자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오피스 방재 엑스포에서 상품을 시연하고 있다.

[충북일보] AI 스마트센서 전문기업인 시큐웍스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오피스 방재 엑스포(OFFICE DISASTER PREVENTION EXPO 2022)에 참가해 일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시큐웍스는 이번 엑스포에서 올해 출시 예정인 '피난구유도등 연동형 음장센서'와 스마트 화재전조증상감지 체험 부스를 출품했다.

관람객은 체험 부스에서 배전반 내부에서 과열되는 이상 온도변화를 감지해 화재 발생 전에 감지하는 스마트 화재 전조증상 감지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시큐웍스의 스마트 화재 전조증상 감지 시스템은 지난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됐던 ICT기술사업화페스티벌에서도 큰 관심을 모은바 있다.

기존 아날로그 화재감지기를 이용한 화재감지시스템은 초기화재를 감지하지 못하고, 화재 확산 뒤에 감지한다.

시큐웍스의 스마트 화재 전조 증상 감지 시스템으로 배전반 화재 피해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화재 발생 전 예방이 가능한 안전 대책을 마련할 수 있다.

공장, 건물 내 배전반 뿐만 아니라 향후 전기차충전소, ESS시설과 같이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곳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파나소닉, 도모 테크놀로지 등 일본 현지 기업들도 파트너쉽 구축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한편, 시큐웍스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인증과 신기술인증(NET)에 이어, 올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제품인증(NEP)을 획득했다. 신제품인증(NEP) 수여식은 오는 18일에 예정돼 있으며, 연내에 우수조달인증을 추가로 획득해 조달시장을 선점할 예정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충북일보] 국민의힘 이범석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992년 3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충북도, 옥천군,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안전행정부 등에서 30년 가량 행정 경험을 쌓았다. 근래엔 청주시 부시장을 지내면서 시장 권한대행으로서 시정을 체감하기도 했다. 이 예비후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지난 2017년, 2018년도에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다. 지난해 8월 말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을 끝으로 정년 6년이나 남은 안정적인 공직을 포기하고 고향 청주 발전에 열과 성을 다 바치기 위해 이번 청주시장 선거에 출마했다. 정년을 다하는 대신 새로운 도전으로 고향 청주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야겠다고 다짐했기 때문이다. 청주 미원면 대신리 산골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또한 30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며 충북도와 청주시의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중앙정부에서 지금의 기획재정부인 기획예산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에서 다양한 행정 경험과 역량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