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4.27 10:59:44
  • 최종수정2022.04.27 10:59:44
[충북일보]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배)이 내달 4일까지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귀농귀촌기초)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위해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선도농가의 농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내달 11일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7회(28시간)에 걸쳐 집합교육과 현장교육을 병행해 운영한다.

교육은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지법 △밭작물 재배기초 △작목별 선도농가 현장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생은 농촌 외 지역에서 진천으로 이주한 지 5년 이내, 진천에서 1년 이상 거주 순으로 우선 선정하며, 그 외 교육에 관심 있는 군민들도 모집 인원 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ac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촌지원과 지도기획팀(043-539-7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귀농초기 애로사항인 농작물 재배기술, 선도농가의 농업정보 부족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귀농귀촌인, 신규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최현호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최현호 예비후보 [충북일보] 최현호 청주시 서원구 당원협의회 위원장이 청주시장에 도전한다. 국민의힘 최현호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앞선 7차례의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선 낙선한 바 있다. 최 예비후보는 오랜시간 청주의 정당인으로서 쌓은 경력과, '늘 시민곁에 있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청주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정권교체에 이어 청주시정을 교체해 관료들의 권위주의와 불통행정, 탁상행정, 소극행정을 불식하고 언제 어디에서나 시민여러분을 만나는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과 소통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 또 시민분들과 무한소통을 통해 민원과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 그 동안 경험하고 배운 모든 것을 발판으로 청주시의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고자 한다. '최현호의 7전8기'는 시민의 희망이며, 청주의 신화가 될 수 있다. 저에겐 청주발전이라는 소명만이 남아 있다. 기회를 주시면 '역시 최현호가 잘하네'라는 말씀이 나올수 있도록 더 많이 뛰고 더 많이 듣겠다." ◇'최현호'의 강점은. "정당 후보의 가장 중요한 요건은 당의 기여도와 당원들과의 소통능력이라고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