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9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J&B교육컨설팅-충북일보 강사진 소개

명품 강사들이 전하는 감동과 변화의 힘

  • 웹출고시간2016.11.08 21:23:39
  • 최종수정2016.11.10 10:10:36
[충북일보] 가슴을 울리는 단 한마디. 감동적인 한 번의 강연과 특강으로 변화의 힘을 가져다줄 명품 강사들이 충북에 온다.

㈜J&B교육컨설팅은 2일 충북일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도내 자치단체, 기업체, 각급 학교,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특강사업을 진행한다.

협약의 주 내용은 글로벌 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매칭하고 공공기관 및 기업체, 대학 강연을 연결하는 것이다.

고품격 강의를 선사할 국내·외 명품강사들을 전속 강사로 확보해 놓은 ㈜J&B 교육컨설팅의 대표 강사진을 소개한다.

박재희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장

◇박재희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장

박재희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장은 SBS 지식나눔 콘서트 아이러브人 특강을 진행하고 KBS 라디오 즐거운 세상 손자병법과 성공학을 강의했다.

KBS 아침마당 프로그램에서도 여러 차례에 걸쳐 특강을 했고, EBS 신손자병법 특강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저서는 고전의대문(2016)과 30만 부가 발매됐던 3분 고전(2014)이 있다.

그는 전 포스코 전략대학 석좌교수 및 성균관 교육원장을 역임했으며 '손자병법에서 배우는 경영철학', '고전에서 배우는 유쾌한 행복론',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등 다양한 주제로 동양고전의 지혜를 대중들에게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정희경

법무법인 한경 변호사

◇정희경 법무법인 한경 변호사

정희경 법무법인 한경 변호사는 법률자문기업 대상 임직원 법무교육, 청소년 대상 학교폭력·성폭력 예방강연, 공공기관 법무 교육 등에 출강하고 있다.

강연분야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을 비롯해 협상학 교양강의, 성범죄·학교폭력 예방, 친족 상속법, 생활법률 등으로 정 변호사는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법률에 대한 궁금증 해소하고 이해력을 높이고 있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부를 졸업했으며 미국 버클리 로스쿨 회사법 과정을 수료했다. 이밖에 한국여성변호사회 법률자문단, 대한변호사협회 다문화가정법률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윤이

뉴로어소시에이츠 대표

◇김윤이 뉴로어소시에이츠 대표

김윤이 뉴로어소시에이츠 대표는 '인공지능시대 성공을 위한 제안', '데이터로 가치를 만드는 법' 등의 강연을 통해 데이터의 수집, 가공, 정제 등 빅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가 설립한 뉴로어소시에이츠는 실시간 인포그래픽, 데이터 디자이너 등 새로운 개념을 창조하며 금호, 중앙, SK, 코오롱, 암웨이, 제일기획,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검찰 , 서울시, 제주도 등 다양한 기관을 상대로 혁신적인 프로젝트와 컨설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KIST 뇌공학 및 응용수학을 전공한 김 대표는 미국 하버드 케네디 스쿨 공공정책학 석사를 마쳤다. 현재 서울 디지털 시민시장실 자문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매거진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종록

㈜문화국가연구소장

◇김종록 ㈜문화국가연구소장

김종록 ㈜문화국가연구소장은 현대 한국사를 관통해온 전설적인 명풍수들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린 장편소설 '풍수'의 저자로 유명하다. 올 초에는 조선시대 과학자 장영실의 드라마틱한 삶을 그린 소설 '장영실은 하늘을 보았다'를 펴냈다.

강단에서 김 소장은 소설가가 아닌 명강사로 변신한다. 김 소장은 '근대 유럽을 만든 공자의 인간 경영학', '행동하는 인문학, 이제 현장이다', '선비정신을 다시 보다' 등의 강연으로 인생의 지혜와 기회를 알려주고 있다.

김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철학석사 과정을 마쳤고 중앙일보 문화전문객원기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동조

창의교육그룹 아이디어코리아 대표

◇이동조 창의교육그룹 아이디어코리아 대표

이동조 창의교육그룹 아이디어코리아 대표는 지난 15년간 전국 70여 개 대학에서 1천 회 이상 특강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창의성 강사로 손꼽힌다.

그의 강연은 크게 창의방정식파트와 공모전 파트로 나뉜다.

창의방적식 파트는 '어떻게 창조적인 사고를 할 것인가?', '나부터 시작하는 창조특강', '창조 소통론·정책,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상 특강' 등이 있고 공모전 파트는 '공모전 전략 특강', '어린이·청소년 경시대회 공모전 진로설계 창의특강' 등이 있다.

이 대표는 KBS, MBC라디오, EBS 등 여러 방송에서 아이디어 코치로 출연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창의방정식의 비밀', '대한민국 20대 공모전에 미쳐라', '공모전의 정석', '스티브잡스의 창조성을 훔쳐라' , '1인1독서의 힘' 등이 다수의 저서가 있다.

윤준식

작가

◇윤준식 작가

스페인문학 전공 학자 윤준식 교수는 돈키호테를 주제로 청중들과 만난다.

'돈키호테로 산다는 ', '프라도미술관 둘러보기', '돈키호테를 따라간 스페인', '살바도르 달리의 돈키호테', '스페인 와인의 세계' 등 스페인 문화와 돈키호테의 이야기로

스페인 마드리드 대학 박사과정, 중남미협회 이사, 멕시코 명예 이사 등을 지냈다.

논문으로는 '돈키호테에 나타난 세르반데스의 자연관', '21세기 초 스페인 메타극 연구', 등 다수가 있다.

김소연

강사

◇김소연 강사

음성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인 김소연 강사는 상대방의 호감을 끄는 음성학을 강연한다.

김 강사는 '대학생, 청년들을 위한 면접, 대인을 대하는 음성학 강연', '중·장년층을 위한 자신감, 자기표현을 위한 음성학 강연', '공무원 직장인, 목소리를 많이 쓰는 사람들을 위한 올바른 음성교육', '음성을 통한 감성의 표현과 전달 그리고 교감' 등을 통해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호흡법, 발음법에 대해 강연한다.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한 김 강사는 마드리드 성악학교 최고자 과정, 마드리드 Autonoma대학교 음악학 박사과정 최고성적을 올린 바 있다.

서울대 인문대학 & 관악구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 '예술과 인문학' 음성학을 강연했다. 개인 저서로는 'ANC음악이론', '청소년 음악 캠프', '성악인을 위한 스페인어 음성학' 등이 있다.

/ 안순자기자
☞강연 및 강사진 자세히 보기 : J&B교육컨설팅 홈페이지 http://jnbspeakers.com/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