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중2 학생들, 대만 해외문화 체험 활동

단양기금관리위원회 지원으로 문화 체험 펼쳐

  • 웹출고시간2024.01.09 13:45:19
  • 최종수정2024.01.09 13:45:19

단양 지역 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대만 타이베이 해외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 단양교육지원청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시멘트산업 상생기금 단양기금관리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대만 타이베이 해외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이번 탐방은 여러 차례의 지역 교장단 협의와 기금관리위원회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학교 2학년 학생 중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대만의 도시문화탐방과 지역재생을 위한 1914문화창 산업원구 방문을 하고 진리대학교와 담강중학교를 방문해 학교 시설을 견학하며 학생들이 서로 교육과 학교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학생들은 한국의 인기 있는 과자를 대만의 학생들에게 선물하고 단양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의 도자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문화 체험의 단장을 맡은 추병옥 단양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아시아의 4마리 용이라 불렸고 현재 반도체 등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대만 지역을 탐방하고 지역을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