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봉방지역주택조합, 명칭 변경 '미래도' 주상복합단지로 재탄생

㈜썬씨앤디, 1군 건설사 ㈜모아종합건설과 손잡아
5월 일반분양 시작, 충주시 역세권 랜드마크로 급부상 할 듯

  • 웹출고시간2021.05.20 17:05:47
  • 최종수정2021.05.20 17:05:47
[충북일보] 충주시 봉방동에 최첨단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 역세권개발에 한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지지부진하며 5년 여간 끌어왔던 충주봉방지역주택조합이 새롭게 명칭으로 변경해 재추진됨에 따라 충주 역세권에 랜드마크로 급부상 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주체인 ㈜썬씨앤디에 따르면 충주봉방지역주택조합으로 진행됐던 조합 아파트 사업이 조합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일반 분양 사업으로 변경해 추진한다.

사업 재추진을 위해 이 회사 최석만 대표는 그간 5곳에 시공사를 변경한 끝에 지난해 9월 시공사 ㈜모아종합건설과 주상복합주택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미래도' 주상복합주택은 2월 착공을 시작으로 5월 본격 분양을 시작한다.

당초 봉방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충주시 봉방동 180-10 일원에 지하2층, 지상 30층 규모로 59㎡ 164세대, 84㎡ 166세대 오피스텔 50실 등을 건설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그동안 부동산규제와 금융제재 등의 난항과 시공사와 PF 규제를 풀기위해 5곳의 시공사를 교체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오다 결국 주택조합 사업이 파산되는 아픔을 겪었다.

이에 ㈜썬씨앤디는 조합원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발 빠른 대처로 조합의 해산 및 청산 철차를 마치고 아파트 사업이 주력인 1군 업체 ㈜모아종합건설과 손잡고 '미래도' 주상복합아파트건설을 추진하게 됐다.

모아종합건설은 2015년 주택건설 진흥과 국가 산업발전에 금탄산업훈장을 받기고 했으며, 건설산업에 80위에 있는 제정이 튼튼한 우량 기업이다.

'모아미래도'는 튼튼한 재무구조로 30년간 3만여 세대의 아파트를 공급해온 모아종합건설의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다.

봉방주택조합이 현재는 일반 분양으로 정상화하면서 충주와 인근지역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충주 지역에는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모비스 등이 들어서며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주택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충주의 부동산 가치 상승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봉방동에 들어서는 '미래도' 주상복합주택 인근에는 중부내륙전철 역사인 충주역, 고속버스터미널 등의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기업도시, 첨단도시, 고속도로IC, 대형마트 등이 근접해있고, 주민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는 장점이 있다.

또 10분 내로 충주 탄금호 관광 유람선, 충주댐 등과 주변에 많은 골프장들이 형성돼 있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최적의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