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10.22 15:54:12
  • 최종수정2020.10.22 15:54:12
캠핑족들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새로운 캠핑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다.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이 아닌 거실이나 옥상, 발코니 등에서 즐기는 ‘홈 캠핑’이다. 집 안에서도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들이 늘었다.

거실에 텐트를 치거나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를 베란다에 놓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홈 캠핑을 즐긴다.

캠핑과 어울리는 먹을 거리를 더하면 야외 캠핑 못지않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캠핑 요리’ ‘캠핑 레시피’를 검색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미경 요리연구가는 “요즘 홈 캠핑을 포함한 ‘캠핑’이 대세인데, 캠핑 요리에 우유를 첨가하면 다른 식재료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뿐 만 아니라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캠핑에 어울리는 우유 요리’ 레시피 2선을 선보였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제안하는 우유만두스튜와 우유닭죽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냉장고를 부탁해~ 홈 캠핑에 제격인 ‘우유만두스튜’
<재료>
우유 400ml, 각종 채소, 만두, 소금‧후추 약간씩
<만드는 방법>
1. 좋아하는 채소 또는 냉장고에 남아있는 채소들을 썰어 준비한다.
2. 채소들을 기름에 볶아준다.
3. 채소 향이 올라오면 ②에 우유를 붓는다.
4. 우유가 끓기 전에 만두를 넣은 후 만두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5. ④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완성.

■ 무리한 속을 달래주는 초간단 ‘우유 닭죽’
<재료>
우유 400ml, 대파, 시판 닭죽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우유를 붓고 끓기 전에 닭죽을 넣는다.
2. 끓기 시작하면 잘 저어준다.
3. ②에 대파를 썰어 넣으면 완성.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방사광가속기 건립비 확보 등 현안 해결 주력"

[충북일보] 박문희(사진) 충북도의회 의장은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건립을 위한 국비 확보,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등 충북이 당면한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집행부와 공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8일 취임 100일을 맞은 박 의장은 "의장에 취임한 이후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최우선 신조로 삼고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정책을 만들고, 예산이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의장은 11대 후반기 의회가 중점을 두고 할 과제로 △도정 현안사업 적극 지원 △피부 체감형 정책 추진 △조속한 (가칭)환경위원회 신설을 꼽았다. 박 의장은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KTX 오송역·청주공항 활성화 사업,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 가속기 국비확보 등 국가 정책에 반영할 사업은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하고 국비확보를 위해 도와 공조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의장은 청주공항 활성화와 관련,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의 항공운항증명(AOC)의 발급 지연 문제를 언급하며 "청주공항이 중부권 대표 공항 시대를 열도록 도와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