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국무총리 표창 영예

효 실천과 효 문화 확산 기여단체로 인정받아

  • 웹출고시간2020.05.10 15:43:46
  • 최종수정2020.05.10 15:43:46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김상조 회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가 세대 간 소통과 이해 증진을 통해 사회적으로 효 문화 확산에 큰 영향을 끼친 단체로 선정돼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천시지회는 지난 8일 오후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제48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효 실천 기여단체로 선정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제천시지회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이 미용 봉사 및 한방건강 서비스,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는 독거노인 생일잔치를 마련해 주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이날 김상조 지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생각하지도 않은 큰 상을 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한결 같이 효 실천운동을 함께 전개해 온 제천시 노인 회원들의 열정적인 노력 덕분"이라고 공을 돌렸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세대 간 소통을 통해 효 문화를 확산하는데 밑거름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선거에 임하는 각오는 "8년 동안 군민들이 국회의원 경대수에게 바라는 숙원 사업들 중 해결되지 못한 것이 있다. 3선이 되면 반드시 이것들을 관철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유권자들에게 그 마음을 전달해 이번 총선에서 꼭 승리하겠다." ◇이번 선거 프레임 어떻게 보나 "문재인 정부의 실정이 코로나사태에 묻힌 부분이 있다. 모든 분야에 있어 퇴보를 거듭한 정권이다. 경제 부분은 소득주도성장으로 대표되는 모든 정책이 실패로 드러나고 있다. 경제지표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정부 통계로 고용률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공공일자리로 포장된 것이다. 30~40대의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청년실업률은 최악이다. 어느 산업 단지를 가도 문 닫는 중소기업이 지금처럼 많을 때가 없었다. 외교·안보 측면에서도 지금처럼 전통 우방과의 신뢰가 깨진 적이 없다. 문재인 정부가 잘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우리 국민들은 냉정한 시각으로 총선에서 평가할 것이다. 이번 총선으로 바로잡지 않으면 나라가 어디로 갈지 모른다. 국민들도 이에 동의한다면 이번 총선에서는 우리 미래통합당,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