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파마리서치와 산학협력 체결

기업맞춤반 운영 학생들 취업선택폭 넓혀

  • 웹출고시간2023.10.12 16:00:59
  • 최종수정2023.10.12 16:00:59

류영목(오른쪽)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교장과 강기석 ㈜파마리서치 대표이사가 11일 산학협력 협약식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재생바이오 전문 제약회사인 ㈜파마리서치와 인재 육성·취업 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이오마이스터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맞춤반을 운영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넓힐 수 있게 됐다.

류영목 바이오마이스터고 교장은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해 우선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말했다.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파마리서치는 2001년 설립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재생바이오 전문 제약회사다. 인체 고유의 재생 원리를 활성화·촉진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해 PDRN,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Poly Deoxy Ribo Nucleotide)은 연어 등에서 추출한 DNA 사슬을 일정한 크기로 분획화한 후 약리 활성을 갖도록 만든 저분자 DNA 복합체로 스킨부스터 성분으로 사용한다. PN 은 PDRN과 유사한 성분이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