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 현안 해결·국비 확보 국민의힘에 지원·협조 요청

  • 웹출고시간2023.06.26 17:10:17
  • 최종수정2023.06.26 17:10:17

충북 등 충청권 4개 시도는 26일 국회에서 국민의힘-충청권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주요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충북일보] 충북도가 도정 주요 현안 해결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국민의힘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관련기사 16면>

도와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는 26일 국회 본관 3회의실에서 지역 현안 해결 논의 등을 위한 '국민의힘-충청권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 의장, 송언석 예결위 간사 등 중앙 당직자, 충청권 시·도당위원장과 시·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이 자리에서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K-바이오 스퀘어 조성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예타 조기 추진 및 통과 △국제행사 승인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구했다.

김 지사는 "충북은 백두대간에 갇혀 있고 대한민국에 안정적 용수를 공급함에도 규제에 묶여 지역이 낙후, 소멸하고 있다"며 법안심사를 앞둔 특별법이 올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또 "오송에 K-바이오 스퀘어를 조성하고 충북을 첨단산업 중심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예타 면제와 특화단지 지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내년도 정부예산에 도내 사업 반영도 국민의힘에 건의했다.

충청내륙고속화도로(1~4공구) 건설, 청주국제공항 중부권 거점공항 육성,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 미래해양과학관 건립, 국립소방병원 및 의료진 숙소 건립, 카이스트(KAIST) 부설 충북 AI 바이오 영재고 설립, 도시농부 일자리 사업, 중부내륙 해양레저센터 조성 등 15개 사업이다.

김 지사는 "충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현안 해결과 예산 확보를 위해 국민의힘이 적극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학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