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박군·한영 부부 증평으로 귀농·귀촌

자전거 공원, 좌구산 등 인기몰이
증평 귀농·귀촌 문의 급증, 방문객 증가

  • 웹출고시간2023.05.07 16:02:58
  • 최종수정2023.05.07 16:02:58

증평군 홍보대사인 박군(본명 박준우)이 부인 한영(본명 한지영)과 함께 증평에서 살고 있는 죽리마을의 농촌주택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문패는 본명으로 게시돼 있다.

ⓒ 증평군
[충북일보] 증평군 홍보대사인 박군이 SBS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귀농·귀촌인들의 삶을 직접 보여주면서 증평군이 핫 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박군과 한영 부부가 함께 사는 삶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증평 벨포레가 목장과 놀이시설, 리조트 등을 완비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 김병학기자
증평군 홍보대사 박군은 방송에서 "나는 증평군에서 군 복무를 15년간 했다"라고 말하며 "증평은 내 제2의 고향"이라며 귀농살이 이유를 밝혔다.

이같은 홍보에 힘입어 증평군에는 귀농·귀촌을 문의하는 전화가 증가하면서 증평군이 귀농·귀촌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함께 이들 부부가 생활하고 있는 농촌주택 앞에는 증평군이 '미니어처'로 조성해 놓은 '자전거 공원'이 함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평상시에도 일본과 중국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자전거 공원은 젊은층들로부터 사진촬영 장소로 급부상하면서 '가볼만 한 곳'으로 인기를 누리며 지난해 수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기도 했다.

또한 인근에는 좌구산 휴양림과 벨포레 목장과 놀이공원, 도당리의 도깨비마을 등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증평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최근 급증하고 있다.
ⓒ 김병학기자
주민 신모(56)씨는 "증평군이 인기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증평군의 관광시설과 귀농귀촌의 최적지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다. 증평군 만의 장점을 많이 즐기고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2023년 군 개청 20주년을 맞아, 증평만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증평군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은 SBS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고 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