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 발간

106개 지역 정보 생생하게 제공

  • 웹출고시간2023.05.03 13:54:49
  • 최종수정2023.05.03 13:54:49

보은군이 전입자와 주민에게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행한 책자‘보은군 라이프 가이드’표지.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은 전입자와 주민에게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라는 제목의 종합 생활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군의 일반현황을 비롯해 각종 생활·민원 정보, 공공인프라, 의료·복지정보,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문화축제 등을 알기 쉽게 수록했다.

내용을 보면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노인, 귀농·귀촌 등 8개 분야 106개 사업에 관해 설명해 놓았다.

수록한 내용은 군의 신규사업인 전입 장려금 확대를 비롯해 다자녀(둘째 이상) 가구 전입 추가지원, 초·중·고 입학축하금, 이사 비용지원, 전입자 영화관람권 지원, 새 생명 탄생 축하 광고, 결혼장려금 지원,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이다.

군은 이 책자를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군청 민원과를 통해 배부를 원하는 주민에게 나눠 준다.

군 누리집에도 게시해 언제 어디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진수 군 기획감사실장은 "전입자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돕고, 현재 거주하는 주민에게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책자를 발간했다"며 "전입자와 주민의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이라면 언제든지 제안해 달라"고 했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