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한국폴리텍 다솜고, '공공기관 유치 한마음 한뜻'

지역 상생발전, 교육인프라 조성, 공공기관 유치에 합심

  • 웹출고시간2023.04.23 13:44:38
  • 최종수정2023.04.23 13:44:38

김창규 제천시장이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를 찾아 조상훈 교장 등과 지역 상생발전과 제2차 공공기관 이전 관련 간담회를 갖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지난 21일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를 방문해 지역 상생발전과 제2차 공공기관 이전 관련 한국폴리텍 관련 기관 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솜고는 2012년 3월에 문을 연 전국단위 다문화 청소년 기숙형 학교로 고용노동부 산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에 속해 산업현장 인력을 직접적으로 양성하는 대안학교다.

이날 간담회는 김창규 제천시장, 조상훈 다솜고 교장 등 관련 공무원이 참석해 △시-다솜고 연계 방안 △다솜고 교육환경개선, 제2차 공공기관 이전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관련 기관 유치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후 교내 제1~2공학관, 생활관, 휴게공간 등 캠퍼스를 둘러보며 시정과 학교 운영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상훈 다솜고 교장은 "김창규 제천시장님의 학교 방문을 환영하고 앞으로도 시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받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아울러 한국폴리텍 기관 유치에 시와 공동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다솜고는 청소년 대안학교로 글로벌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선도적 학교"라며 "더욱이 제천 1~3산업단지와 4산업단지 조성과 보조를 맞춘다면 기업 유치와 전문 인력제공 등 파생 효과가 커 지역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편 제천시는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 대상 공공기관과 관련 부처에 강력한 유치 의지를 전달하고 타 시·군과 차별화된 기관별 맞춤형 부지와 건물 제공, 각종 행·재정적 지원사항 등을 제시하며 공공기관 유치에 전념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