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31 17:45:54
  • 최종수정2023.01.31 17:45:54
[충북일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1일 오후 1시 과방위 회의장에서 양자컴퓨터 선도기업인 IQM 창업자 등이 참석하는 양자컴퓨터 및 양자기술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청래(서울 마포을) 위원장과 변재일(청주 청원)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IQM 측에서는 콴 옌 탄(Kuan Yen Tan) IQM 최고기술책임자(CTO) 및 공동설립자, 야니 헤이키넨(Jani Heikkinen) 사업개발부문장 및 스페인 지사장 등이 참석한다.

IQM(IQM Quantum Computers)은 양자 컴퓨터 구축 업계를 선도하는 범유럽 기업으로 슈퍼컴퓨팅 데이터 센터와 연구소를 대상으로 양자 컴퓨터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다.

콴 옌 탄 최고기술책임자는 이날 간담회에서 양자컴퓨터 기능·장점을 설명하고 한국 기업·연구 기관과의 협업 필요성을 제안할 예정이다.

양자기술과 관련해 과방위에는 '양자기술 개발 및 산업화 촉진에 관한 법률안', '양자기술 및 양자산업 집중육성에 관한 법률안'이 계류돼 있다.

'양자기술 개발 및 산업화 촉진에 관한 법률안'은 변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것으로 양자 기술의 효율적 연구개발과 관련 인력, 기반, 국제 협력 등에 대한 종합적인 생태계 지원방안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과방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주목되는 양자컴퓨터, 양자기술 및 관련 사업의 집중 지원을 통해 양자기술 선도국으로 발돋음 하는 기반을 마련할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양자기술 효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법안 심사에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공유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