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장애인후원회 정기총회 개최

후원 방향과 사업 선정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 웹출고시간2023.01.11 17:01:03
  • 최종수정2023.01.11 17:01:03
[충북일보] 충주시장애인후원회는 11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에서 운영위원과 장애인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는 사전행사로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장애인단체의 장애인후원회에 대한 감사패 전달, 2022년 후원활동과 사업 경과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심창구 후원회장은 "꾸준한 후원과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올해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을 적극 발굴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후원회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올해도 충주시 장애인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장애인복지 증진과 권익향상에 더욱 힘써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충주시장애인후원회는 2016년 결성된 이래 310여 명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저소득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의료비 지원 등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