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용산 행복주택 200호 입주자 모집

10월 19일·28일 LH 청약센터에서 접수, 내년 1월 당첨자 발표 예정

  • 웹출고시간2020.10.13 11:09:00
  • 최종수정2020.10.13 11:09:00

영동용산 행복주택 조감도.

[충북일보] LH 충북지역본부는 오는 19일부터 영동용산 행복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영동용산 행복주택은 총 20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16㎡(22세대), 26㎡(96세대), 36㎡(82세대)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년 9월에 입주하게 된다.

이번 모집은 정부의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추진방안'에 따른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으로 영동산업단지, 용산농공단지, 법화농공단지 등 무주택세대구성원(미혼인 경우 무주택자)인 산업단지 근로자의 주거불안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모집부터 신혼부부의 인정범위가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구로까지 확대된 만큼, 보다 많은 실수요자들이 행복주택에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청약접수는 10월 19일부터 28일까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되며, 2021년 1월 중 당첨자 발표 예정이다.

LH는 고령자 등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현장접수 또한 병행하며, 청약접수기간을 기존보다 연장하여(10일) 방문신청 인원을 분산하고, 손소독제 비치 및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약 희망자는 청약 전 'LH 청약센터(apply.lh.or.kr)' 또는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의 '행복주택 자가진단'을 활용하면 소득·자산 등을 기준으로 행복주택 입주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행복주택 모집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 또는 마이홈포털을 참고하거나 마이홈 콜센터(1600-1004)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방사광가속기 건립비 확보 등 현안 해결 주력"

[충북일보] 박문희(사진) 충북도의회 의장은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건립을 위한 국비 확보,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등 충북이 당면한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집행부와 공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8일 취임 100일을 맞은 박 의장은 "의장에 취임한 이후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최우선 신조로 삼고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정책을 만들고, 예산이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의장은 11대 후반기 의회가 중점을 두고 할 과제로 △도정 현안사업 적극 지원 △피부 체감형 정책 추진 △조속한 (가칭)환경위원회 신설을 꼽았다. 박 의장은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KTX 오송역·청주공항 활성화 사업,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 가속기 국비확보 등 국가 정책에 반영할 사업은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하고 국비확보를 위해 도와 공조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의장은 청주공항 활성화와 관련,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의 항공운항증명(AOC)의 발급 지연 문제를 언급하며 "청주공항이 중부권 대표 공항 시대를 열도록 도와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