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대 세종경찰청장에 이명호 전남경찰청 제1부장

박희용 초대 세종청장은 충남경찰청 제2부장으로

  • 웹출고시간2020.08.08 14:03:19
  • 최종수정2020.08.08 14:03:24

이명호 세종경찰청장

ⓒ 세종경찰청
[충북일보]경찰청이 7일 발표한 전국 경무관 전보 인사에서 이명호(58) 전남경찰청 제1부장이 2대 세종경찰청장으로 임명됐다.

전남 순천고교와 조선대 법학과를 졸업한 이 청장은 1990년 간부후보생 38기를 거쳐 경찰(경위)이 됐다. 2009년 12월 총경으로 승진해 광주경찰청 홍보담당관,전북 부안과 전남 나주·순천 경찰서장, 전남경찰청 정보과장 등을 지낸 뒤 2018년 12월 경무관으로 승진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임명된 박희용(60) 초대 세종경찰청장은 이번 인사에서 충남경찰청 제2부장으로 발령났다.

세종 / 최준호 기자

박희용 전 세종경찰청장

ⓒ 최준호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