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대 화학과 강영기 명예교수, 영국왕립화학회 학술지논문표지 선정

  • 웹출고시간2019.11.13 17:46:38
  • 최종수정2019.11.13 17:46:44
[충북일보 이종억기자] 충북대 화학과 강영기 명예교수의 연구논문이 영국왕립화학회에서 발간하는 화학전문학술지 뉴 저널 오브 케미스트리(New Journal of Chemistry) 온라인판 뒷표지로 선정됐다.

강 명예교수는 '용액에서 프로린의 구조선호와 시스-트랜스 이성질화를 타당하게 규명할 수 있는 양자화학 계산법은·(Which DFT levels of theory are appropriate in predicting the prolyl cis-trans isomerization in solution·)'이란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강 교수는 이 논문에서 실험으로 밝혀진 프로린과 그 유도체 펩타이드들의 구조선호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양자화학 계산법을 규명했다.

이 양자화학 계산법은 프로린을 포함하고 생리활성을 가지는 다양한 펩타이드 신약의 설계와 개발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국왕립화학회는 1848년에 설립된 학회로 세계 화학학술단체의 대표격인 단체다.

다양한 저널과 출판물은 전 세계 화학학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관련 국제학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임해종 더불어민주당 중부3군 지역위원장

[충북일보 최대만기자] 충북 중부3군(증평·진천·음성)은 최근 다양한 지역발전 사업이 봇물을 이루면서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1천500여억 원(민자 1천300억 원) 규모의 관광특구(에듀팜) 사업이 증평군에 추진 중이고, 진천군에서는 혁신도시 조성과 도시개발사업(성석지구)이 완성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충북 산업의 중심인 음성군에서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비 360억 원 규모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본격 진행 중이다. 새 옷으로 갈아입고 있는 중부 3군은 도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인구증가가 가속화되고 있는 곳이다. 주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이들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주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정주여건 개선, 산업화 등을 조기에 이룰 것으로 판단된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내년 4월 총선에 대한 중부3군 유권자들의 관심은 이들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에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임해종(62) 중부3군 지역위원장은 경제기획원, 재정경제부, 기획예산처, 기획재정부에서 30년 동안 근무하며 우리나라 경제전반을 기획하고 추진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부3군 주요사업이 반드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