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성평등 문화 확산할 충북 풀뿌리 여성소모임 7곳 선정

충북여성재단, 2024년 지원사업 선정 팀 발표
문화플랫폼 유담·사락사락 모래이야기 등 7개
1년 최대 300만원 교부·전문가 컨설팅도 지원

  • 웹출고시간2024.03.27 15:44:42
  • 최종수정2024.03.27 15:44:53

2024 충북 풀뿌리 여성소모임 지원사업 선정공고 웹포스터

[충북일보]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유정미)은 27일 2024년 '충북 풀뿌리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에 선정된 7개 팀을 발표했다.

충북 풀뿌리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은 지역 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 인재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 사업에는 모두 24개 팀이 지원했고 그 중 7개 팀이 선정됐다.

선정 팀은 △문화플랫폼 유담(문의 자화상) △사락사락 모래이야기(사락사락 모래로 들려주는 성평등 이야기) △브로드웨이(준비됐어요) △우여이(보통 여자들의 100년 허스토리) △등대(우리에겐 힘이 있어) △충북양성평등교육 강사모임(충북 양성평등교육 강사 역량강화 및 충북형 양성평등교육 표준강의안 제작) △미원 논스톱(여성 청년 농업인 농업 멘토링) 등이다.

이 사업은 성평등 인재 양성 사업,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예산을 지원해 주는 인큐베이팅 사업이다.

재단은 오는 4월에 선정된 소모임들을 대상으로 활동 지원금을 각각 최대 300만 원 교부하고, 소모임들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평등을 위한 사업을 원활하게 운영하도록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한다.

2024년 충북 풀뿌리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고, 11월 말께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도민들과 풀뿌리 소모임 활동 결과를 나눌 계획이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