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농촌체험농가 육성 위한 '체험 창업' 교육생 모집

  • 웹출고시간2023.02.13 10:48:51
  • 최종수정2023.02.13 10:48:51
[충북일보]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체험농가 육성 '체험 창업' 교육'수강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최근 거리두기 해제 후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및 귀농인·농업인의 체험 창업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교육내용을 △2023년 농촌체험 트렌드와 창업의 이해 △체험 아이템과 콘셉트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교구 개발 실습 △체험프로그램 진행 스피치 실습 등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해 처음 농촌체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9회 강좌로 개설된 교육은 자격 대상자에 한 해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충주지역 거주자로 체험 창업에 관심있는 농업인이나 프로그램 개선이 필요한 체험농장 운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농기센터 홈페이지 공고에 게재된 신청양식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농기센터 교육운영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특히 센터는 교육 수료 후 성적 우수생을 선발해 개별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보다 높은 창업 성공률을 도모할 예정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농촌체험 관광을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의 농외소득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