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창규 제천시장=오전 10시 남현동 2023년 읍면동 시정설명회 참석.

△김문근 단양군수=오전 10시 단양읍 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리는 마늘생산자협의회 연시총회 참석.

△송기섭 진천군수 = 6일 오전 11시 진천 관내 음식점에서 진행되는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 참석

△이재영 증평군수 = 6일 오전 8시 30분 집무실에서 간부회의 주재

△조길형 충주시장=오전 8시 40분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리는 현안업무회의 참석.

△송인헌 괴산군수=오전 8시30분 군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정부예산 신규 사업 발굴 보고회 참석.

△조병옥 음성군수=오전 8시30분 군청 상황실에서 열리는 주간 업무회의 및 코로나19 일일 상황회의 참석.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