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원구성 마무리

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

  • 웹출고시간2022.07.06 18:07:22
  • 최종수정2022.07.06 18:07:22

변은영 의회운영위원장, 이완복 행정문화위원장, 정태훈 재정경제위원장, 임은성 복지교육위원장, 최재호 농업정책위원장, 이영신 도시건설위원장, 홍성각 환경위원장

[충북일보] 3대 청주시의회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청주시의회는 6일 본회의장 71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했다.

총 42명의 의원이 활동하는 3대 청주시의회는 국민의힘 21명, 더불어민주당 21명의 여·야 동수로 구성됐다.

청주시의회는 의원 정수가 종전 39명에서 42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환경위원회를 신설했다.

이에 따라 시의회는 △의회운영위원회 △행정문화위원회 △재정경제위원회 △복지교육위원회 △농업정책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환경위원회 등 7개의 상임위가 구성됐다.

총 7명의 상임위원장은 여야 합의에 따라 국민의힘이 3명, 더불어민주당이 4명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변은영(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이한국 의원, 위원은 △정재우 △김완식 △한재학 △김태순 △홍순철 △한동순 △이인숙 △임정수 △박봉규 △박승찬 의원이 활동한다.

행정문화위원장은 국민의힘 이완복(5선) 의원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정재우 의원, 위원은 △정영석 △김완식 △박노학 △김영근 △김성택 의원이 활동한다.

재정경제위원장은 국민의힘 정태훈(3선) 의원이 맡는다. 부위원장은 한재학 의원, 위원은 △안성현 △김태순 △박근영 △송병호 △한병수 의원이 활동한다.

복지교육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임은성(재선) 의원이 뽑혔다. 부위원장은 이화정 의원, 위원은 △유광욱 △홍순철 △신승호 △한동순 △김기동 의원이 활동한다.

농업정책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최재호(초선) 의원이다. 부위원장은 이인숙 의원, 위원은 △박정희 △임정수 △김은숙 △남일현 의원이 활동한다.

도시건설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영신(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박봉규 의원, 위원은 △이우균 △이종민 △박승찬 △신민수 △허철 의원이 활동한다.

환경위원장은 국민의힘 홍성각(재선) 의원으로 결정됐다. 부위원장은 정연숙 의원, 위원은 △남연심 △김현기 △이한국 △박완희 △변은영 의원이 활동한다.

특별위원회인 예산결산위원회와 윤리위원회는 다음 회기 때 구성될 예정이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1일 1차 본회의 투표를 거쳐 국민의힘 김병국 의원(6선)은 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김은숙 의원(3선)은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한편 3대 시의회 후반기엔 국민의힘에서 4명, 더불어민주당에서 3명의 상임위원장이 선출된다.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부의장은 국민의힘이 맡는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 인터뷰

[충북일보] 민선8기 청주시정을 이끌 이범석호 출범이 며칠 남지 않았다. 이범석 당선인은 지난 2021년 8월 청주시장 출마를 위해 정년을 6년 남겨놓고 공직을 떠났다. 지난 3월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했고, 6월 1일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청주시민의 선택을 받았다. 공직을 떠난 지 10개월만에 55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청주시장'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4개 분과로 구성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현안을 다룰 인수위 산하의 3개 TF팀은 '현안 원점 재검토'를 천명한 이 당선인이 만들어갈 청주시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 당선인을 만나 시정 구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청주시장 당선 소감은. "먼저 성원해주신 청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 드린다. 시민들께서 고향 청주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만큼, 항상 소통하면서 약속을 실천하고 시민이 원하는 것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굳은 다짐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할머니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지역과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해야겠다는 꿈을 가졌고, 꿈을 이루기 위해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고 충북도청에서 사무관으로 다양한 업무를 두루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