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농업미생물 비대면 공급 시작

배양시설 교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미생물 무상 공급 시작

  • 웹출고시간2022.01.04 11:09:30
  • 최종수정2022.01.04 11:09:30

올해부터 키오스크 이용한 비대면, 농가 재배면적별 차등, 매일 공급군사진설명:옥천군농업기술센터의 단일균 4종 멸균 배양시설.

[충북일보] 옥천군은 친환경농업 기반 확대를 위해 친환경 농업 미생물을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했다.

센터는 올해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키오스크를 이용한 자동공급방식으로 변경하고 3일부터 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는 농가당 동일한 양을 공급했으나 올해부터는 재배면적별 차등공급하고 주 2회 공급방식에서 매일 공급으로 변경하여 농가의 이용 편의를 도왔다.

센터는 지난해 친환경 미생물 무상공급 확대를 위해 12억 8천만원을 투입하여 농업용미생물배양센터 리모델링과 배양시설을 교체했다.

이번 교체를 통해 기존의 살균배양 유용미생물에 비해 고초균,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4종의 단일균을 멸균 배양한 균의 밀도가 높은 우수한 품질의 농업 미생물을 농가가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저온 저장조에 이송하여 보관하여 배양된 균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 농업용과 축산용의 구분이 없어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미생물 공급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배양센터를 방문하여 분양신청서를 작성하고 시스템 등록 후 이용 가능하다"며 "균의 오염방지를 위하여 깨끗이 세척한 후 햇빛에 말려 보관한 통을 지참하여 공급받을 것"을 당부했다.

농업미생물 분양 및 미생물 사용방법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기술지원과 과학영농팀(043-730-4961)로 문의하면 된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