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복 맞은 충북, 올 들어 가장 더웠다…당분간 무더위 지속

청주 우암산 36.1도로 기온 가장 높아

  • 웹출고시간2021.07.21 18:33:59
  • 최종수정2021.07.21 18:33:59

중복 무더위에 삼계탕 먹는 의료진들

청주시 청원구보건소 코로나19 검사 업무를 맡고 있는 직원들이 21일 중복을 맞아 보건소측에서 제공한 삼계탕과 수박 등을 식판에 담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중복(中伏)인 21일 충북지역 곳곳에서 올해 최고기온 기록을 경신했다.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보은군(폭염주의보)을 제외한 충북 전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령됐다.

충북에는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14일 연속 폭염특보가 내려졌다.

충북에서는 청주 우암산이 36.1도로 가장 기온이 높았다.

이 외에도 △청주 35.8도 △청주시 오창읍 35.4도 △충주 엄정면 35.1도 △괴산 34.8도 △제천 백운면 34.7도 △음성 금왕읍 34.5도 충주 수안보면 34.5도 등 도내 주요지점에서 올해 최고기온을 갈아치웠다.

찜통더위는 당분간 충북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어질 전망이다.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동풍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주에는 낮 최고기온이 36도 이상 올라가는 곳이 있어 건광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곳에 따라 밤 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열대야가 나타나겠다.

청주기상지청 관계자는 "야외 활동 시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마시고 격렬한 야외활동은 가급적 자제해야 한다"며 "더위에 취약한 영유아, 노약자, 임산부 등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