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체육인동우회, 학생체육 선수 육성 지원 눈길

전국체전 우수선수 격려금 전달

  • 웹출고시간2019.11.27 18:36:22
  • 최종수정2019.11.27 18:36:22
[충북일보 김태훈기자] 충북도내 학생체육 선수 육성을 위해 해마다 지원하고 있는 충북체육인동우회(회장 조정희·체우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체우회는 27일 청주시내 한 음식점에서 정기회를 갖고 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일궈 낸 선수들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체우회는 전국체전 역도 3관왕에 오른 충북체고 김연지(3년)양과 전국체전 롤러 2관왕과 세계롤러선수권대회 금메달의 성과를 낸 청주여상 이예림(2년)양, 전국체전 우슈에서 동메달과 세계청소년우슈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충북체고 이재국(3년)군에 각각 2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또 전국체전 양궁에서 세계신기록을 기록한 김우진을 지도한 홍승진 청주시청 감독과 전국체전 해머던지기 18연패의 기적을 일궈낸 이윤철 지도자, 김상경 음성군청 감독에게도 격려금을 수여했다.

조정희 회장은 "100회 전국체전 원정경기 사상 최고 성적인 6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한 체우회 회원과 충북도와 도체육회, 도교육청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그동안의 노고와 감사를 나누기 위해 모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노고에 감사함을 담아 입상한 회원자녀와 회원종목 중 좋은 기록과 성적으로 입상한 우수선수에게 특별 격려금을 지급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체우회는 충북체육발전을 위해 현장 지도자 경기단체실무자 체육행정가 등 체육전반 주요직책 역임자 등 종목별 전문가들로 충북체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체육인으로 구성된 모임 단체다. / 김태훈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수언 ㈜알에치포커스 대표이사

[충북일보 성홍규기자] 청주 에어로폴리스는 지난 2016년 8월 아시아나항공의 '청주MRO포기' 이후 애물단지 수준으로 전락해버렸다. 이렇다할 활용방안은 나오지 않았고, 각 지구 개발 방식을 놓고 지역 주민과의 마찰은 이어졌다. 3년 이상 공전한 청주 에어로폴리스 사업이 최근 지자체와 관련 기업체의 업무협약을 통해 회생의 기회를 얻었다. 청주국제공항과 에어폴리스 1지구 바로 옆에 자리를 잡은 ㈜알에이치포커스도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알에이치포커스는 에어로폴리스 1지구에 오는 2023년까지 430억 원을 투입해 시설 확장과 인력 충원을 계획하고 있다. 알에이치포커스 김수언 대표를 만나 알에이치포커스의 기술력과 에어로폴리스 발전방향 등에 대해 들어봤다. -㈜알에이치포커스의 사업 추진 현황은. "알에이치포커스는 LG상사로 부터 항공사업 부문을 인수해 창립한 회사다. 2016년 4월 전문인력 및 시설, 사업경험을 승계해 사업을 개시하게 됐다. 러시아로부터 승인된 국내 유일의 러시아 헬기 정비 부품 공식서비스 업체로서 빠르게 발전을 거듭해나고 있다. 2018년에는 기술연구소 및 보세창고를 설립했으며 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월에는 청주공항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