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10.30 18:10:22
  • 최종수정2019.10.30 18:10:22
[충북일보 김태훈기자] 충북도체육회 정효진 사무처장이 다음달 1일 취임 1주년을 맞는다.

지난해 11월 2일 사무처장으로 부임 '체육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충북실현'의 뜻을 담은 '건민행도(健民幸道)'를 화두로 설정한 정 사무처장은 체육을 통한 충북위상제고와 체육의 생활화로 도민 삶의 질 향상과 범도민 체육활동 참여 증진 운동 등 대중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경주해왔다.

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1개, 은메달 66개, 동메달 86개 총213개로 종합득점 3만6천455점을 획득, 전국6위를 달성한 정 사무처장은 "전국체육대회 100년 역사상 원정 최고 성적을 달성하는 등 충북체육에 큰 획을 그은 성과는 선수와 임원을 비롯한 전 직원들의 노력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민간체육회장 선출이 체육계의 최대 현안으로 대두되며 시·도 사무처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지방체육회의 법인화와 재정안정화, 공공체육시설 운영권 문제 등으로 3년 유예를 추진했으나 대의원 확대 기구에서 선거로 추진되는 것이 확정, 유예기간을 1년 더 연장하는 법안을 발의해 현재 국회 문체위에 상정돼 있다.

그리고 시군체육회와 종목단체 전무이사를 중심으로 정책 협의회를 구성해 정기적인 정책과제·현안토의 등 소통 행정 추진과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이버 교육 실시, 고령자의 건강프로젝트를 추진과 홍보팀 신설로 ON-OFF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민간회장 체제에 대비해 체육회가 도민들에게 건강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기관으로 거듭하기 위한 관련법령의 제·개정 적극 추진 등 정책과 홍보 기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정 사무처장은 "충북체육 미래 100년을 위해 전 직원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 김태훈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