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페라 거장 '푸치니' 선율

충북도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28일 오후 7시30분 청주아트홀

  • 웹출고시간2018.11.26 11:03:05
  • 최종수정2018.11.26 19:12:15
[충북일보] 충북도립교향악단 제48회 정기연주회 거장의 발자취 '푸치니 오페라 콘서트'가 28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자코모 푸치니(Giacomo Puccini)는 이탈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오페라 작곡가로, 19세기 말과 20세기 전반에 걸쳐 활동했다. 주세페 베르디오페라 아이다를 보고 오페라 작곡가가 될 것을 결심하여 이탈리아 밀라노 음악원 졸업 후 오페라 마농 레스코, 라보엠, 토스카, 나비부인, 투란도트, 단막극 잔니 스키키 등을 작곡했다. 독일 오페라 기법과 이탈리아 오페라 기법을 성공적으로 접목한 작곡가라는 평가를 받는다.

거장의 발자취 첫 번째 무대는 푸치니의 교향적 전주곡 'preludio sinfonico'가 연주된다. 1876년에 이탈리아 루카음악학원 졸업 작품이라고도 알려진 곡으로, 푸치니의 대표적인 관현악곡이며 극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 무대는 '라보엠의 아리아'이다. 테너 양인준의 '그대의 찬 손', 소프라노 박지현의 '내이름은 미미', 소프라노 박지현과 테너 양인준의 '오 사랑스러운 아가씨', 소프라노 김현희의 '내가 거리를 걸으면', 테너 양인준과 바리톤 최신민의 '이제 미미는 돌아오지 않아', 베이스 박광우의 '친애하는 나의 외투여'가 연주된다.

세 번째 무대는 토스카의 주옥같은 멜로디로 꾸며진다. 테너 윤병길의 '오묘한 조화', 소프라노 박현주의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 테너 윤병길의 '별은 빛나건만'이 연주된다.

네 번째 무대는 나비부인(madama butterfly)중 '어느 개인날(Un bel di vedremo)'을 소프라노 박현주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전석 무료이며 7세 이상이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 조무주 문화전문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