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 졌지만 잘 싸웠다"

청주종합운동장 응원 열기
주최측 부대행사도 '풍성'
경기 패했지만 칭찬 격려 이어져
시민들 성숙한 응원 문화도

  • 웹출고시간2018.06.19 00:12:17
  • 최종수정2018.06.19 00:14:01

2018 러시아 월드컵 1차전 대한민국 대 스웨덴 경기가 열린 18일 청주종합운동장에서 시민들이 태극전사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열띤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가 시작된 18일 오후 9시.

거리 응원전이 펼쳐진 청주시내 곳곳에선 "대~한민국"의 함성이 터져나왔다.

청주종합운동장에서는 이날 오후 7시께 부터 시민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공식 응원행사는 밤 9시부터지만 좋은 자리를 차지하려는 선점 경쟁이 뜨거웠다.

K3리그 청주씨티FC·청주FC는 이날 청주종합운동장에서 6천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대규모 응원전을 펼쳤다.

주최측은 이날 4인조 걸그룹 트위티 공연과 프리스타일 축구공 묘기 등 부대행사를 풍성하게 진행했다.

경기는 가로 9m, 세로 5m 대형 스크린 2대를 통해 상영됐으며 시민들의 응원 열기는 한국팀의 첫 경기 휘슬이 울리자 뜨겁게 달아올랐다.

이어 팽팽한 0대 0 상황에서 후반 17분 비디오판독(VAR)을 통해 김민우의 태클이 페널티킥이 선언되고 결국 한골을 내주며 경기가 마무리되자 아쉬운 탄식이 터져나왔다.

하지만 밤늦은 응원에도 불구 1대 0으로 졌지만 선수들에 대한 시민들의 칭찬과 격려는 이어졌다.

시민들은 "잘 싸웠다"며 다음 응원전을 기약했다.

직장인 김모(32·청주시 흥덕구 사직동)씨는 "처음으로 참여한 거리응원인데, 사전 준비와 현장 통제가 원활해 즐겁게 응원했다"며 "남은 멕시코와 독일전에도 거리에 나와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모(35·여·청주시 흥덕구 모충동)씨는 "결과를 떠나 태극전사 모두가 챔피언"이라며 "4년간의 피땀 흘린 준비에 많은 아쉬움이 남겠지만 시민들은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만으로도 만족한다"고 피력했다.

시민들은 경기가 끝난 뒤 운동장 곳곳을 청소하는 등 성숙한 응원문화를 보여줬다.

윤지현 청주시티FC 서무국장은 "경기가 끝나자 쓰레기를 되가져간 시민들이 많이 눈에 띄었다"며 "청주시민들의 성숙한 응원문화가 자리를 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청주시티FC는 멕시코와 독일전도 시민들과 함께 청주종합운동장에서 대규모 거리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라며 "태극전사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거리응원전에 참여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주진석기자 joo3020@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