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운전기사선교연합회 청주선교회 장애인 야외 나들이

청주지역 택시기사들로 구성된 운전기사선교회 청주선교회(회장 신익호)가 장애우들과 함께 봄나들이에 나선다.

청주 운전기사선교회는 5월10일 문암생태공원에서 에덴원과 소망의 집 등 지역 장애우시설 5곳 장애우 100여명과 함께 야외 나들이를 떠날 예정이다.

청주 운전기사선교회는 지금까지 21년째 이 같은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해마다 봄과 가을이면 장애우와 지역 노인들을 택시로 모셔 나들이를 하고 있다.

△7회 미스바 연합기도회

교파를 초월한 지역목회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미스바 연합기도회(주관 하늘군대)'가 5월17일 오전 10시 '대청산 기도원에서 열린다.

올해 7번째로 열리는 '미스바 연합기도회'는 에스더 기도운동 대표인 이용희 교수가 말씀을 전하며 지역목회자와 교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상숭배 타파와 회개, 나라와 민족, 북한구원과 탈북자, 한국교회와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한다.

문의전화는 하늘군대 010-4401-0450, 괴산복음의원 832-7606으로 하면된다.

△옥산교회 '1회 옥산어린이 큰잔치'

청원 옥산교회(목사 김경해)가 어린이 주일을 맞아 5월4일 오전 10시30분부터 교회본당과 마당에서 '1회 옥산 어린이 큰잔치'를 연다.

이날 어린이 큰잔치에는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린이 1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마술쇼와 동요대회, 물고기잡기, 소방관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옥산교회 김경해 담임목사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문의 043-260-0041)

△어린이전도협회 청주지회 '청주 어린이 대잔치'

어린이전도협회 청주지회(대표 김익성)가 5월11일 청주 중앙초등학교에서 '청주 어린이대잔치'를 연다.

이날 어린이 대잔치는 어린이 체험활동인 '만들기 한마당'과 뮤지컬 '아이티의 나쁜 날씨'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찬양율동과 선물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문의 043-222-3212)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