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중, 수학과 친해지는 날 구구데이

수학 동아리 '수학사랑' 학생들 직접 계획·운영 의미 더해

  • 웹출고시간2023.09.13 13:16:43
  • 최종수정2023.09.13 13:16:43

제천중학교 학생들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인 '구구데이'에 참여해 다양한 수학 관련 게임을 즐기고 있다.

ⓒ 제천중학교
[충북일보] 제천중학교가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로 1학기 '파이데이'에 이어 2학기에는 '구구데이'를 운영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구구데이'는 9월 9일이라는 날짜와 수학의 구구단을 연관 지어 학생들이 다양한 수학적 활동과 게임에 참여하며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동시에 생활과 수학이 매우 밀접하게 관련 있는 학문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제천중학교 수학 동아리 '수학사랑'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지난 11일 점심시간 학생들은 구구단 9문제를 연속으로 맞추는 '99단 게임', 자신이 무작위로 뽑은 칸에 신발을 날려서 넣는 '신발 날리9' 게임, 주사위로 뽑은 3~4개의 숫자를 조합해 9 또는 99의 숫자를 만드는 '9만들기' 게임, 탁구공을 이용해 3칸 빙고를 먼저 완성하는 사람이 이기는 '탁9공 빙고'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수학과 즐거움을 연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봉주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구구데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이처럼 학생들이 직접 계획, 운영하는 행사들이 많이 활성화되고 학습과 연계되는 즐거움이 있다면 진정한 의미의 학생 참여 교육이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