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30 13:50:51
  • 최종수정2023.08.30 13:50:51
[충북일보] 괴산군의 대표축제인 '2023괴산고추축제'가 31일 개막한다.

올해 괴산고추축제는 다음 달 3일까지 '괴산아 놀자'라는 주제로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핫-치맥 페스티벌 △1회 유기농괴산가요제 △키자니아 괴산 등의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다음 달 1일에는 개막식에 앞서 오후 5시 20분부터 난계국악단의 수준 높은 국악 공연과 미스트롯 정미애 협연이 이뤄진다.

이어 오후 7시 개막식에서는 장민호, 경서 등의 인기가수 축하 콘서트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튿날인 2일 오후 7시에는 괴산종합운동장에서 1회 전국 유기농괴산가요제 본선무대가 열리고 김연자, 박구윤, 강문경, 한봄 등의 인기가수 초대 공연이 펼쳐진다.

괴산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고추물고기를 잡아라' 등이 진행된다.

순금, 건고추, 기타 농산물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관람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기로 했다.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구입할 수 있는 고추직판장 '고추장터'도 운영한다.

그 외에 괴산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1회 용기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1회용 그릇과 컵 대신 사용할 다회용기 10만 개를 준비했다.

축제 기간 사용한 다회용기는 당일 회수해 세척센터로 보낼 계획이다.

김춘수 축제위원장은 "올해 괴산고추축제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져 큰 즐거움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