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문화재단,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주간

4월 12~18일 일주일간 스탬프 미션 등 독서 행사 풍성

  • 웹출고시간2023.04.09 13:43:16
  • 최종수정2023.04.09 13:43:16

제천문화재단이 '제1회 도서관의 날'과 '제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시민들을 위해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충북일보] 제천문화재단이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제1회 도서관의 날'과 '제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시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지난해 '도서관법' 개정에 따라 매년 4월 12일을 '도서관의 날'로 정하고 도서관의 날을 포함한 1주일을 '도서관 주간'으로 정했다.

도서관 주간 동안 재단은 '산책도서관 스탬프 미션'과 ''상추씨' 조혜란 작가와의 만남', '당신의 연체를 지워드립니다', '원화 전시 '이파리로 그릴까''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

이 '산책도서관 스탬프 미션'을 통해 △회원가입 회원증 발급 △도서 10권 대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공식 SNS 팔로우와 사진 업로드까지 세 과제(미션)를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 조혜란 작가와의 만남은 '상추씨'에 대해 듣고 나만의 손바닥 텃밭을 만드는 체험으로 산책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를 완료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오후 2시 센터 3층 산책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도서관 주간 중 연체 도서가 있거나 대출 정지 상태인 이용자를 위해 '당신의 연체를 지워드립니다' 이벤트가 진행되며 3층 어린이자료실에서는 4월 내내 '이파리로 그릴까' 그림책 원화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김호성 상임이사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온 가족이 함께 봄날의 책 향기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