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새단장

문화예술정보 접근성 높여

  • 웹출고시간2023.03.30 14:38:43
  • 최종수정2023.03.30 14:38:43
[충북일보] 충주중원문화재단이 4월 1일부터 새단장을 마친 새로운 홈페이지로 시민을 만난다.

이번 재단장은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충주 내의 문화예술정보를 접할 수 있는 통로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전 홈페이지와 달라진 점은 크게 4가지다.

첫 번째 '문화달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전 홈페이지와는 달리,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문화달력'을 통해 해당 달의 행사 및 공연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공지사항'을 통해 일괄적인 정보 제공으로 불편했던 점을 개설하기 위해 '공모안내' 게시판을 신설, 예술인 및 예술단체들이 보다 편리하게 공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세 번째 '문화시설' 카테고리 신설은 지도를 통해 충주 내의 다양한 문화시설의 위치와 정보를 제공해 더욱 편리하게 충주의 문화정보를 폭넓게 담으려 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끝단에 퀵메뉴를 생성해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한 점도 충주시민과 예술관계자에게 정보 제공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점진적으로 보완을 진행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민과 예술관계자에게 문화예술정보를 보다 가까이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