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23 청주독서대전 개최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

오는 4월 15~16일, 다양함이 공존하는 소통의 책 잔치
사전 참여신청 21일,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에서

  • 웹출고시간2023.03.20 14:08:31
  • 최종수정2023.03.20 14:08:31
[충북일보] 청주시가 오는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금천동 금빛도서관 일원에서 책문화예술축제 '2023 청주독서대전'을 개최한다.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라는 주제로 펼쳐질 이번 독서대전은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됨에 따라 전면 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도서관 이용시민, 지역 서점·출판사, 지역 문화예술계를 연계한 독서공동체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시민 문화력을 키울 수 있는 행사로 진행하고 청주만의 독특한 색채를 담아낼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공연, 강연, 체험, 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탈춤 공연 '떡보와 아리랑 다섯 고개 호랭이', '꼬마버스 타요' 성우가 들려주는 부릉부릉 그림책 이야기, 마리오네트의 매력을 국악과 한국 무용에 접목한 공연, '목각인형 한마당'외에도 버스킹, 마술공연 등을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알쓸인잡'으로 대중의 인기를 끌고 있는 김영하 작가의 강연과 베스트셀러 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도 예정돼있다.

또한 북마켓 작가강연으로 이묘신 작가, 조경희 박사, 오미경 작가와의 만남 등도 준비돼 있다.

출판사와 서점, 지역의 문화기관이 참여해 12개의 북마켓과 13개의 독서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우수도서 판매·전시, 다양한 독서체험 등을 진행한다.

충북 지역 요리비법책 '반찬등속' 명인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가 성인 대상으로 열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화과자 만들기', '바람떡 만들기'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그림책 작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돼 있다.

어린이를 위한 놀이 활동 △어린이 두뇌게임, '더 지니어스 도서관 탐정단' △독서퀴즈대회 '온 가족 독서퀴즈대회'도 진행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2023 청주독서대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은 21일부터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청주오창호수도서관 (☏043-201-411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4년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청주독서대전을 통해 청주시민이 책으로 다시 만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주시 공공도서관 16개소, 작은도서관 3개소 동네책방 2개소에서도 작가강연, 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해 4월 내내 축제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