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교현안림동, '장애인 가족 지원' 실시

교현안림동 지사협, 충주장애인부모회, 장애앤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 웹출고시간2023.03.14 14:04:06
  • 최종수정2023.03.14 14:04:06

충주시 교현안림동지사체와 충주장애인부모회, 충주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장애인 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시 교현안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장애인 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교현안림동지사체는 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부,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장애인 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해당 기관은 장애인과 가족에 대한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서비스 연계 영역을 확대해 관련 서비스와 가족 삶의 질을 향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홍석주 지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장애인가족 지원뿐만 아니라 장애인 권리, 권익보호를 위한 지역연계 네트워크 강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승민 센터장는 "협약이 장애인 가족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덕진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장애인 가족 지원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 같다"며 "단순 서비스 제공이 아닌 개인과 가족의 능력을 지지하는 계기로 삼아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