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에듀테크콘 공모' 시작

2023년 첫 지원사업… 오는 4월 4일까지 접수
교육콘텐츠 관련 기업·스타트업·예비창업자 모집

  • 웹출고시간2023.03.07 16:34:08
  • 최종수정2023.03.07 16:34:08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일보]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내달 4일까지 '에듀테크콘 프로젝트 공모'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올해의 첫 지원 사업인 이번 공모는 비대면 교육콘텐츠를 비롯해 에듀테크·에듀테인먼트 관련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한 것으로 △후속개발 △신규개발 등 2개 분야로 진행한다.

'후속개발'은 지난해까지 진행한 공모의 기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고도화와 시장진출을 돕기 위한 것으로 기업 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신규개발'은 교육콘텐츠 관련 전국의 예비 창업자와 충북도내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개발에 기업 당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하며 예비창업자의 경우 협약 체결 전 충북도내 사업자 등록이 필수다.

2개 분야 모두 지원금 외에 기업진단에 따른 분야별 컨설팅과 실무교육·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특별혜택으로 에듀테크 관련 박람회 참가 시 기업별 부스비와 박람회 기간 장비 임차 일부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에듀테크콘 프로젝트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은 오는 4월 4일 오후 6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e나라도움 홈페이지(www.gosims.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와 전화(043-219-1215)로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