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19 13:29:36
  • 최종수정2023.01.19 13:29:36
[충북일보] TBN충북교통방송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안전한 길, 행복하길 2023 TBN 설날교통특별방송'을 송출한다고 19일 밝혔다.

교통방송은 21일과 22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 23일과 24일 오전 7시부터 11시,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는 지역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송한다.

나머지 시간대는 전국 특별방송으로 구성했다.

이번 특별방송은 지역 고속도로와 국도 등 주요 도로의 귀성·귀경길 실시간 교통상황을 빠르게 알리고, 경찰 등 관계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각종 사고 소식을 신속히 전달한다.

또 명절 특집 코너를 집중 편성해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음주·졸음운전 예방 등 운전운전을 유도하고, 재난이 발생하거나 기상특보가 내려지면 빠르게 재난방송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충북교통방송 관계자는 "충북 유일 교통전문 방송으로서 설 연휴 기간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시간 교통 상황과 다양한 생활안전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이 운영하는 TBN충북교통방송은 FM라디오 충북 103.3MHz(충주 FM 93.5MHz)로 충북 전역에서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TBN교통방송)으로도 청취가 가능하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 취임 1년 인터뷰

[충북일보]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이 취임 1년을 맞아 농업농촌 활성화와 인력지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취임한 이 본부장은 취임 이후 1년간 쉴틈없이 도내 농촌 현장을 살피며 바쁜 나날을 보냈다. 이 본부장은 "지난해 쌀값 하락이 계속되고 불안한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비료와 사료 가격이 폭등하는 등 농업인들의 고충이 매우 컸다"며 "다행히 추경 예산 편성과 쌀 수확기 대책 마련으로 농업인들의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어 충북농협이 조합장님들을 중심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은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1년간의 소회를 전했다. 충북농협은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다각적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 취지가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인 만큼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충북지역 농·축협과 농협은행은 전 창구에 기부창구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 참여자에게 우대금리 제공과 적립금액의 일부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하는 '고향사랑기부 적금'을 출시했다. 오는 3월 8일은 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