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강내면 김수영씨 '청주시 농촌지도자 대상'

청주시·청주시연합회, 7회 한마음대회… 상장·표창 46점 수여
김씨, 지도자회 위상 정립·지역 발전 공로 인정… 충북대상 후보 추천
이범석 "미래 농업 경쟁력 갖추도록 시책 강화·활동 지원"

  • 웹출고시간2022.07.13 17:53:34
  • 최종수정2022.07.13 17:53:34

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가 13일 주관한 '7회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에서 농촌지도자 대상을 수상한 김수영(왼쪽)씨가 부인 신광순씨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농촌지도자 강내면회 소속 김수영(64)씨가 '7회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에서 '농촌지도자 대상'을 수상했다.

청주시는 13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회장 유호광)가 회원들의 자긍심 고취와 농업 정보교류를 위해 주관한 '7회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도는 취소, 2021년도엔 시상식만 축소해 개최됐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대면 개최돼 지도자회 화합의 의미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시·도 의원, 지역 농협장, 농업인학습단체장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우수농촌지도자 상장 및 표창패 전달 △어울림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농촌지도자 상장과 표창패는 △농촌지도자대상·본상(연합회장 상) 6점 △조직협동상(연합회장 상) 1점 △우수회원(충북도지사, 중아회장, 충북도연합회장, 청주시장 상) 27점 △유관기관 감사패(연합회장 상) 7점 △유관기관 표창(농협 등 5개 기관 상) 5점 등 총 46점이 수여됐다.

영예의 농촌지도자 대상을 받은 김수영씨는 농촌지도자회 위상 정립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씨는 지난 1993년부터 현재까지 27년간 강내면회 회원으로 활동했다. 앞서 1970년대부터 4-H구락부(4-H회)에 가입해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영농에 종사했다.

논 6.7㏊(학교급식 및 직거래판매)와 밭 1.4㏊(사과 및 원예작물)를 경작하며 연간 1억5천만 원 가량의 조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과 '청주시 농촌지도자 한마음 대회' 수상자들이 13일 열린 행사에서 시상식을 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특히 공동학습포운영(1천983㎡)을 통해 기금을 조성하고, 농촌지도자회 부회장·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월곡1리 이장으로 8년간 활동하면서 홀몸노인 돕기, 마을효도관광, 경로잔치, 농촌일손돕기 등 봉사활동도 추진했다.

김씨는 2023년 충북도농촌지도자 대상 후보로 추천된다.

농촌지도자 본상은 △북이면회 이길우씨 △남일면회 김보환씨 △내수읍회 민철식씨 △가덕면회 윤원규씨 △남이면회 최종찬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범석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주시의 발전과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시정목표가 실현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미래의 농업이 경쟁력을 갖추도록 시책을 강화하고 농촌지도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지도자회는 1970년대 새마을운동의 확산과 식량자급자족에 기여함은 물론 현재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선도하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다.

청주에는 21개 읍·면·동 농촌지도자회 연합회가 구성돼 있다. 리더십 교육, 각종 봉사활동과 함께 농업현장의 자원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