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송원의료재단요양병원 '송원 孝 음악회'개최

KBS재능나눔봉사단 출연, 장기요양환자들에 즐거움 선사

  • 웹출고시간2018.12.03 16:24:42
  • 최종수정2018.12.03 16:24:42

충주시 주덕읍 송원의료재단요양병원은 3일 장기요양환자를 대상으로 '송원 孝 음악회'를 개최했다.

[충북일보=충주] 충주시 주덕읍 송원의료재단요양병원은 3일 장기요양환자를 대상으로 '송원 孝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오랜 병동생활로 지치고 쇠약해진 장기요양환자들과 의료진들에게 심신을 위로하고, 안정된 치료와 요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음악회는 KBS가수와 코메디언 등으로 구성된 KBS재능나눔봉사단(단장 가수 김상희) 단원 25명이 출연, 수준 높은 공연을 했다.

MC조은우의 진행으로 강민주 부단장, 김경수, 유미, 나팔박, 신혜, 단야, 윤도, 안주일, 배아현, 권일, 홍실 등이 출연해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트롯트와 섹소폰 연주가 펼쳐져 환자와 가족들에게 즐거움과 활기찬 기운을 불어 넣어 줬다.

김종순 재단이사장은 "연말을 맞아 병원 전체에 따뜻함을 전하고자 음악회를 개최했다"며 "환자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의 기회가 됐길 바란다" 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