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07.03 17:09:06
  • 최종수정2018.07.03 17:09:06
[충북일보] 284천㎡의 부지에 100~400년이 된 1천400여 그루의 울창한 송림숲이 조성돼 있다.

200면의 야영사이트와 10대의 캐러밴, 운동장과 족구장이 설치돼 있으며 최근에는 카약체험장이 문을 열었다. 여름철 한 달 동안은 유아풀과 성인풀, 슬라이드 시설을 갖춘 물놀이장도 운영한다.

영동 송호관광지

◇영동 송호관광지

영동군 양산면에 위치한 송호관광지는 영동군에서 운영한다.

284천㎡의 부지에 100~400년이 된 1천400여 그루의 울창한 송림숲이 조성돼 있다.

200면의 야영사이트와 10대의 캐러밴, 운동장과 족구장이 설치돼 있으며 최근에는 카약체험장이 문을 열었다. 여름철 한 달 동안은 유아풀과 성인풀, 슬라이드 시설을 갖춘 물놀이장도 운영한다.

◇보은 키즈드림 캠핑장

보은군 내북면에 위치한 키즈드림캠핑장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곳이다. 비가 와도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놀이터가 조성돼 있다.

40면의 야영사이트와 운동장,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어 자녀를 둔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보은 글램핑

보은군 속리산면에 위치한 글램핑장으로 데크와 12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춘 아담한 곳이다.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구비돼 있어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텐트 내 개별화장실과 TV, 냉장고, 전기레인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유아와 성인풀장도 조성돼 있다.

◇보은 사내리 캠핑장

보은군 속리산 오리숲길에 인접한 사내리캠핑장은 자연경관이 뛰어나다.

80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캠핑장 입구에 자연하천 물놀이장과 조각공원이 있다.

자연 숲 그늘아래 캠핑장이 있어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도보로 10분 거리 내에 법주사와 세조길, 속리산 산채비빔밥 거리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영동 송호관광지

◇옥천 너와두리농촌캠핑장

옥천군 청성면에 위치한 곳으로 너와두리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한다.

80면의 야영사이트와 방갈로 등을 갖추고 있다.

120명 수용의 대회의실과 소회의실, 음식체험장까지 있어 단체 모임이나 워크샵도 가능하다.

캠핑장 앞 보청천에서는 낚시도 즐길 수 있다.

◇음성 수레의산국민여가캠핑장

음성군 생극면에 위치한 곳으로 음성군에서 직영한다.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인접한 25천㎡의 부지에 33면의 야영사이트가 설치돼 있다. 물놀이장, 다목적구장을 갖추고 있어 특히 가족단위 야영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증평 좌구산 오토캠핑장

증평군 증평읍에 위치한 좌구산캠핑장은 좌구산 휴양랜드와 연계 이용 가능한 게 장점이다.

증평군에서 운영하며 11면의 야영사이트와 개별전기, 운동기구 등을 갖추고 있다.

좌구산휴양랜드와 인접해 줄타기와 썰매등 레포츠체험과 천문대, 숲치유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다.

인근 좌구산 출렁다리는 인생샷 장소로 인기가 높다. 가족친화기업에게는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진천 충북대천문체험학교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곳으로 충북대학교에서 운영한다.

18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여름시즌에 한해 수영장을 운영한다. 캠핑과 함께 천문학 강의와 천체관측도 즐길 수 있다.

◇진천 힐사이드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힐사이드는 37면의 야영사이트가 조성돼 있다.

청주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시설이 깨끗하다.

인근에 진천 농다리와 초롱길, 하늘다리로 이어지는 둘레길이 있다.

영동 송호관광지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국민여가오토캠핑장

청주시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에 위치한 곳으로 청주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자동차와 일반야영 사이트 40면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옥화9경이 있으며 울창한 산림이 조성돼 있어 휴양지로 적격이다.

◇청주 키즈캠핑장

청주시 낭성면에 위치한 키즈캠핑장은 43면의 야영사이트와 실내놀이터, 유아수영장, 책방, 탁구대 등이 설치돼 있다.

운동장과 넓은 실내놀이터로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여름철 수영장과 겨울철 얼음썰매장 등 사계절에 맞는 다양한 놀이체험을 제공한다.

◇충주 탄금호캠핑리조트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한 탄금호캠핑장은 1만2천㎡의 부지에 야영사이트 30면, 캐러밴 8동, 글램핑 20동이 조성돼 있다.

조정경기장이 인근에 위치해 조정체험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중부권 최대규모의 탄금호 물놀이장이 개장했다.

주변에 중앙탑공원과 탄금대, 세계무술공원, 충주라이트월드 등이 위치하고 있어 역사·문화·레저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충주 행복숲체험원 오토캠핑장

충주시 노은면에 위치한 행복숲체험원은 충주시에서 운영한다.

12면의 야영사이트와 샤워장 등 기본 편의시설을 갖춘 아담한 규모다. 문성자연휴양림에서 생태숲체험과 목공예체험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명상치유센터인 깊은산속 옹달샘이 있다.

◇충주 천등산캠핑장

충주시 산척면에 위치한 천등산캠핑장은 36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충북선 삼탄역과 삼탄강이 인접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인근 시원한 계곡에서 카약체험도 즐길 수 있다.

옥천 너와두리농촌캠핑장

◇제천 디투어스 캠프클럽

제천시 청풍면에 위치한 디투어스캠핑장에는 15대의 캐러밴과 개별 전용데크, 바비큐시설과 빔프로젝트, 야외 제트스파가 설치돼 있다.

청풍호 전망이 한 눈에 보이는 곳에서 야외 스파오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제천 박달재자연휴양림 야영장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해 있다. 야영사이트는 45면이다.

인근 베론성지, 탁사정, 박달재, 차문화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제천 옛날학교캠핑장

제천시 덕산면에 위치한 옛날학교캠핑장은 25면의 야영사이트와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다.

폐교를 리모델링해 캠핑장으로 조성됐다.

캠핑용품을 대여하며 지역특산품도 판매된다.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

단양군 단성면에 위치한 곳으로 단양관광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야영사이트는 73면이다. 두악산이 병풍처럼 둘러싼 계곡을 따라 조성돼 있어 자연 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단양 대강오토캠핑장

단양군 대강면에 위치해 있다.

41면의 캠핑사이트는 죽령계곡과 남조계곡이 만나는 최적의 장소에 자리해 있다.

인근에 사인암, 선암계곡 등 단양팔경 중 4경이 위치하고 있다.

10분 거리의 장회나루에서는 청풍호 유람선을 이용해 옥순봉, 구담봉 등 단양의 절경을 둘러볼 수 있다.

◇단양 다리안캠핑장

단양읍 소백산 등산길에 조성돼 있다.

15만3천㎡의 부지에 최대 1천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야영데크 18면과 원두막 28동, 돔하우스 4동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을 간직한 다리안계곡 주위로 천동동굴과 천동관광지, 소백산이 위치해 있다.

/ 최범규기자 calguksu@naver.com

충북도가 추천하는 베스트 여름캠핑장 20선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