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스릴 만점' 단양 남한강래프팅

때 이른 무더위에 행락객 붐비며 호황

  • 웹출고시간2017.06.14 15:10:35
  • 최종수정2017.06.14 15:10:35

단양군을 가로지르는 남한강에서 급류를 헤치며 래프팅을 즐기고 있는 체험객들 모습.

[충북일보=단양] 때 이른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단양 남한강에서 래프팅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단양군에 따르면 최근 주말이면 단양 남한강 상류지역인 영춘면 오사리 래프팅 코스에는 직장인과 학생, 가족단위 등 행락객 1천여 명이 찾아와 래프팅을 체험한다.

단양 남한강 래프팅코스는 수질이 맑은데다 크고 작은 급류가 조화를 이뤄 래프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 래프팅코스를 따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북벽 등 기암괴석의 아름다운 풍광은 래프팅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

단양 남한강 래프팅코스는 영춘면 오사리·북벽·밤수동으로 이어지며 구간에 따라 2개 코스로 즐길 수 있다.

오사리를 출발해 느티마을(영춘면 상리)에 이르는 약 7㎞ 구간이 'A코스'로 2시간 정도 걸린다.

또 오사리에서 밤수동(영춘면 하리)에 이르는 약 14㎞ 구간의 'B코스'는 4시간가량 소요된다.

래프팅은 고무보트에 8~12명이 한 팀을 이뤄 노를 저으면서 급류를 타는 대중적인 인기 수상레포츠다.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 급류를 타는 래프팅은 팀워크와 멤버십을 향상할 수 있는데다 짜릿한 전율과 스릴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단양 남한강 래프팅은 천혜의 환경을 배경으로 자연에 대한 도전과 모험을 통해 심신단련과 함께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데 제격이다.

단양 남한강 래프팅코스 인근에는 온달관광지, 소백산화전민촌, 구인사 등 관광명소가 자리해 래프팅 후에는 관광과 휴식을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이곳에는 5곳 래프팅 업체가 영업하고 있으며 인근엔 주차장과 샤워장, 화장실, 휴게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도 잘 구비됐다.

래프팅 이용요금은 코스에 따라 1인당 3만~4만 원선이다.

군 관계자는 "단양 남한강 래프팅 코스는 해마다 직장인과 학생, 가족단위 등 행락객 수만 명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안전하고 쾌적하게 래프팅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물 및 안전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단양 남한강 래프팅은 오는 10월까지 체험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약을 하면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