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4.20 14:13:38
  • 최종수정2017.04.20 14:13:50

허정록

U1대학교 뷰티코스메틱학과 교수

-캐주얼에 따른 스타일

① 상체가 뚱뚱한 체형

상의와 하의의 색상과 소재를 다르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검정이나 짙은톤의 라운드나 V네크라인 상의와 흰색 톤의 하의를, 재킷보다는 볼륨감 없는 니트를, 두꺼운 소재의 하의를 입어서 하체를 풍성하게 보이도록 하면 상체가 더욱 축소되어 보인다. 화려한 신발로 시선을 끌어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② 하체가 뚱뚱한 체형

상의와 하의는 다르게 연출하고, 상체에 포인트를 준다. 상체에는 모직 소재의 재킷을, 하체에는 랩 스커트나 A라인 스커트의 기본 스타일을 입으면 하체의 볼륨감을 커버할 수 있다. 구두는 심플한 것을 선택하고 귀고리나 모자, 스카프를 활용하면 시선을 상체로 집중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③ 뚱뚱한 체형

뚱뚱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체형이 잘 드러나지 않은 박스 스타일을 많이 입는데 이건 잘못된 옷 입기이다. 허리선이 어느 정도 들어간 옷을 입되 자신의 몸매가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옷만 삼가면 된다. 큰 무늬는 피하고, 겉옷은 짙은 톤으로 입되 원색 계열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옷을 겹쳐입는 레이어드 룩도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

④ 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

차가운 계열의 어두운 색으로 된 V네크라인의 이너웨어와 싱글 버튼으로된 재킷, 그리고 좁아 보이는 줄무늬 팬츠로 도시적인 세련미를 발산할 수있다. 하체에 자신이 있다면 타이트한 미니 스커트나 타이트한 팬츠도 멋을 더할 수 있다.

⑤ 키가 작고 뚱뚱한 체형

상체와 하체를 과감하게 나누어 부드러운 소재의 재킷과 남성다움을 약화시키는 디자인의 팬츠를 선택하고 색상도 반대색으로 연출해 보자.

또한 부드러운 소재의 어깨선이 없는 니트에 가디건을 걸쳐 여성미를 강조하는 방법도 권장할 만한 아이템이다. 헤어 스타일 역시 여성스러움을 살려주는 웨이브가 좋다.

⑥ 마른 체형

마른 체형은 색상의 선택이 아주 중요하다. 밝은 파스텔 계열의 색상, 대담하고 큰 무늬, 볼륨감을 줄 수 있는 약간 두꺼운 천을 소재로 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유행과 관계없이 조금 화려한 재킷은 어깨선이 왜소해 보이는 것을 커버할 수 있으며, 볼륨감 있는 가방을 들어 멋을 더할 수 있다. 하지만 가방이 너무 크면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가벼워 보이는 것이 좋다.

⑨ 목이 짧은 체형

목선이 넓은 것이 좋다. 깊게 파인 네크라인, 셔츠를 입을 땐 첫 번째 단추를 풀거나 첫 번째 단추의 위치가 아래에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목걸이는 낮고 길게, 그리고 부피감 없이 여유있게 착용하고, 스카프를 하거나 하이네크라인의 옷을 입을 때는 헤어 스타일을 업 스타일로 하면 목이 길어 보일 수 있다.

⑩ 목이 긴 체형

목이 긴 사람은 하이 네크라인이 어울린다. 셔츠 깃을 세우고 스카프도 풍성하게 그리고 셔츠를 입을 때도 레이어드로 겹쳐 입는 것이 좋다. 액세서리로 크고 긴 귀걸이도 대담하게 한 번 연출해 본다. 굵은 웨이브가 들어간 치렁치렁한 헤어스타일이나, 보통 사람들이 소화하기 힘든 어중간한 단발머리도 잘 어울린다.

⑪ 얼굴이 큰 경우

얼굴이 큰 경우 헤어 스타일이나 메이크업으로 커버한다. 얼굴이 큰 사람들이 대부분 하는 실수가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는 것인데 이는 머리카락 까지 부피를 차지하여 전체적으로 머리를 더 커 보이게 하니 조심해야한다.

오히려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려면 뒤로 깔끔하게 묶어야 한다. 커트머리인 경우에는 젤로 딱 붙여 머리카락을 전혀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안경렌즈나 귀고리도 작은 것을 착용하며, 터틀 네크라인이나 화려한 스카프, 숄 등은 얼굴이 크게 보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⑫ 어깨가 좁은 체형

어깨가 좁으면 얼굴이 커 보이는 단점이 있으므로 어깨의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좁은 어깨에 볼륨감을 주기 위해 티셔츠만 입는 것은 피하고 어깨선이 살아있는 재킷을 덧입는 것이 좋다. 하의도 풍성하지 않게 하는 것이 어깨를 살리는 방법이다. 귀걸이를 많이 다는 것도 어깨의 부피감을 줄이는 데 한몫하는 아이템이다.

⑬ 어깨가 넓은 체형

어깨가 넓은 체형인 경우 네크라인이 많이 파진 이너웨어에 어깨 패드가 없는 니트를 입으면 결점을 보완할 수 있다. 다만 재킷을 입어야 할 때는 어깨 부분의 패드를 빼거나 어깨선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주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셔츠나 코트의 어깨 부분의 칼라(collar)는 크면 클수록 넓은 어깨를 잘 커버해 준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