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문화재단, 예술인파견지원사업 '예술로' 공모

29일~4월 5일 기관 6곳·리더예술인 6명
참여예술인 21명 4월 12일부터 별도 모집

  • 웹출고시간2024.03.24 14:39:55
  • 최종수정2024.03.24 14:39:55

충북문화재단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예술로' 모집 홍보물.

[충북일보]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은 오는 3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예술로'에 참여할 기업·기관과 리더예술인을 모집한다.

'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는 도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들이 한 팀이 돼 사업에 참여한 기업·기관으로 파견되고, 그들의 다채로운 예술적 감각으로 조직 내 이슈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역사업의 경우 국비 2억1천만원을 확보, 6개의 기업·기관과 27명의 예술인(리더예술인 6, 참여예술인 21)을 선정한다.

참여 기업·기관과 예술인의 매칭을 통해 6개팀을 구성해 6개월간 예술협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사업에 참여하려면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재한 충북 내 기업·기관 △충북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활동 증명을 발급받은 예술인이어야 한다.

재단은 참여 기업·기관 6곳, 리더예술인 6명의 신청 접수를 먼저 시작한다.

오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충북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cbfc.or.kr/) 공모지원 란에서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mys6294@cbf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예술인은 4월 12일부터 별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문화복지팀(043-224-9150)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예술로 사업에 참여한 기업·기관들은 조직 내 행사 추진, 사내 조직문화 개선, 문화예술 프로그램·콘텐츠 개발, 유휴공간 개선, 지역사회 개발(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을 파견된 예술인들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