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늘봄학교 도입역량 충분히 갖춰"

최민호 시장 27일 중앙지방협력회의 참석
복컴연계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소개

  • 웹출고시간2024.02.28 13:47:14
  • 최종수정2024.02.28 13:47:14
[충북일보]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지난 2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6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해 늘봄학교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분기마다 열리는 중앙지방협력회의는 중앙과 지방의 최고 의사결정권자들이 모여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주요정책을 심의하는 회의체다.

이번 회의에는 법정위원 외에 주요안건 토의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의 교육감, 지방관련 부처 장·차관, 관련 전문가들도 함께 참석했다.

회의참석 위원들은 이날 회의 주요안건으로 올라온 의사 집단행동 대응과 2024년 늘봄학교 전면도입을 위한 교육협력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최민호 시장은 늘봄학교 준비와 관련 "세종시는 2019년도부터 시청사에 '행복교육지원센터'를 설치했다"며 "복합커뮤니티센터 연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등돌봄과 방과후 학교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세종시는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방과후 교육공간으로 활용해 모두 324개의 복컴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과 학부모,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마을배움터사업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재정지원만 충분하다면 세종시는 늘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안정적으로 구축해 놓은 추진체계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늘봄학교 도입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