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 돕는 따뜻한 이웃사촌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 충북지부에 쌀 기탁

  • 웹출고시간2023.11.28 16:06:51
  • 최종수정2023.11.28 16:06:57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와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충북지부간 쌀 기탁식 관련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지부장 제무겸)는 27일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 충북지부(지부장 서동식)에 10kg 백미 4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희망나눔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물품 기부활동으로 지난 봄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시행했다.

기탁된 쌀은 '착한기부 착한소비(이하 착착)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과 신천지예수교 청주교회 기부금을 더해 마련했다.

기탁한 물품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월남전참전자 유족회의 미망인들에게 전달됐다.

서동식 지부장은 "월남전 유족회 및 미망인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국가에서 지원을 받지 못해 큰 어려움을 겪는 미망인들을 대신해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오세숙 유족회장 등도 "월남전 유족회와 미망인까지 세심하게 살펴줘 고맙다"며 "신천지자원봉사단의 세심한 선행에 감동을 느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는 월남전 참전으로 이룩한 국위 선양 및 경제발전의 위업을 후세에 기리기 위한 기념사업과 참전 정신 계승을 통해 국가 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에 기여하는 한편, 회원 상호간 친화와 단결로 회원의 명예선양과 복리증진에 이바지하고 국가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매년 △찾아가는 건강닥터△담벼락 이야기△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비롯해 매월 환경정화 봉사인△자연아 푸르자△다다익선 정서 치유 프로젝트△새끼손가락 등 수많은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