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의림여중, 2023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경쟁 없이 서로 협력과 배려하며 창의성 증진
어린 동생을 둔 학부모를 위해 돌봄교실 운영

  • 웹출고시간2023.09.10 14:29:35
  • 최종수정2023.09.10 14:29:35

제천 의림여자중학교 관계자가 '2023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에 참여힌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 제천 의림여자중학교
[충북일보] 제천 의림여자중학교가 지난 8일 '2023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학부모님께 자유 학기의 취지와 2학기에 운영되는 의림여중 자유 학기 교육과정 설명해 학부모와 함께 협력하는 교육활동을 펼치고자 마련했다.

이번 연수의 제목은 '세상중심 교육과정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의림여중 2학기 자유학기 교육과정 설명'으로 서술형 평가를 통한 수업의 변화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하게 성장할 수 있는 자유학기 수업의 특징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자유학기 주제 선택, 동아리, 진로 탐색, 자유학기 수업 결과 발표회 등 의림여중 자유학기 교육과정 설명이 주를 이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임미란 1학년 학부모는 "둘째가 어려서 그동안 저녁에 실시하는 연수에 참여할 수 없었는데 이렇게 돌봄교실을 운영하니 둘째를 데리고 올 수 있어서 좋았다"며 "자유학년제를 통해 학생들이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고 중학교 1학년인 우리 아이가 학교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협력과 배려를 배우며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이서경 자유학기제 담당교사는 "자유 학기에 대해 잘 모르는 학부모님께 교육과정 설명을 통해 학교에서 어떤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성장하는지 학부모님의 공감을 얻고자 연수를 마련했다"며 "시험이 없어 불안해했던 학부모님들이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경쟁 없이 서로 협력과 배려하며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자유 학기 교육과정이 공교육의 본연의 구실을 하는 교육과정임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연수 취지를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