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 세중초 이선화 양, 제1회 전국 장애 공감 포스터 공모전 '대상'

  • 웹출고시간2023.08.23 13:22:37
  • 최종수정2023.08.23 13:22:37

‘제1회 전국 장애 공감 포스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보은 세중초 6학년 이선화 양과 대상 작품.

ⓒ 보은교육지원청
[충북일보] 보은교육지원청은 세중초등학교(교장 정호원) 6학년 이선화 양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상적 장애 공감 문화 정착을 위한 취지로 열린 '제1회 전국 장애 공감 포스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보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 양은 이번 공모전에 '달라서 THE 즐거운 행복한 세상, 서로가 서로를 공감하는 우리'라는 작품명으로 포스터를 출품해 영예의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이 공모전은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지난 5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전국 초·중·고생과 성인 등을 대상으로 열렸다.

초등부에서 185 작품을 접수, 4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장애 공감 문화 정착을 위한 긍정적인 메시지 표현과 장애 공감 문화의 가치, 사회적 인식 변화 유도 등에 중점을 두고, 창의적으로 구성한 작품을 뽑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양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문구와 긍정적인 표현을 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양은 "방과 후 수업으로 미술에 흥미를 잃지 않고 지속해서 교육받은 것이 좋은 결실을 본 거 같다"며 "평소 장애로 인한 소통의 어려움이 없는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고 밝혔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