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군립도서관, 책 읽기와 글쓰기 지도자 양성 과정 수료식

다양한 연령층 18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 수여

  • 웹출고시간2023.05.16 10:09:40
  • 최종수정2023.05.16 10:09:40

단양군 다누리도서관 '책 읽기와 글쓰기 지도자 양성 과정' 교육생들이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군이 최근 다누리도서관 내 문화 강좌실에서 '책 읽기와 글쓰기 지도자 양성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과정은 군립도서관이 책 펴내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지난 3월부터 진행해 지역주민들에게 '책 읽기와 글쓰기 지도자 양성 과정' 민간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글쓰기 지도 첨삭 방법 등 독서 활동 지도에 도움을 줬다.

군은 이날 다양한 연령층 18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안병숙 군립도서관장은 "수강생 모두가 책 읽기와 글쓰기의 전 과정에 대한 교육지도와 운용관리에 도움이 되고 향후 지속적인 글쓰기 과정 교육을 통해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책 펴내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AI 시대의 시 창작', '동심을 찾아 읽고 쓰는 동화' 글쓰기 과정을 오는 6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다누리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수강 종료 후 시와 동화 창작품으로 작품집을 제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오는 31일까지 도서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단양 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danyang.go.kr/danurilib)를 참고하거나 문화예술과 도서관팀(420-2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