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경로잔치 통해 어버이 은혜 감사

교현2동, 금가면, 연수동 경로잔치 개최

  • 웹출고시간2023.05.14 14:48:23
  • 최종수정2023.05.14 14:48:23

금가 소공원에서 경로행사가 열리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잔치를 통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함을 전하고 있다.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2일 교현근린공원에서 지역 내 노인들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는 사물놀이, 어린이들의 동요잔치,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라인댄스, 색소폰 연주 등 즐거운 공연을 시작으로 원앙 어르신 입장식과 감사떡 커팅 등으로 진행됐다.

또 식후 행사로 직능단체에서 손수 정성껏 준비한 오찬과 함께 공연, 선물증정식, 노인 노래자랑, 경품 추천 등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금가면 남녀새마을협의회는 13일 금가 소공원에서 경로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노인을 비롯해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경로행사는 농가주부모임의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통기타·색소폰 연주, 우리소리단 민요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마련됐다.

마을별 대표 노인들이 멋진 노래 실력을 뽐내는 시간도 가져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제19전투비행단은 자원봉사 인력 20여 명을 지원하고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 등을 진행해 따뜻한 분위기에 동참했다.

연수동체육회는 연수동 연원시장 주차장에서 노인 1천 500여 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행사는 연수소리개의 사물놀이로 흥을 돋우고 하얀어린이집 원아들의 재롱잔치, 주민자치 프로그램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행복한 순간"이라며,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충주가 되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