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16 13:02:20
  • 최종수정2023.01.16 13:02:20
[충북일보] 충주중원문화재단은 '2023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이달 16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은 지역 예술가와 단체의 창작 동기 부여,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학, 시각, 공연예술, 청년예술가 등 10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지원사업 분야별 심의·선발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개인 창작활동비 편성, 생활예술단체 정산 간소화 등 지난 한 해 동안 지원사업에 참여한 예술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내용을 개편했다.

재단은 19일 오후 2시 충주음악창작소 뮤지트홀에서 해당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에 지원하고자 하는 개인과 단체는 2월 6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지원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정우택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충북일보] 정치란 모름지기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한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갈등이 심화될수록 정치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정치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생각은 고여 있을 수 없고 행동 또한 멈춰있을 수 없다. 새해를 맞아 국민의힘 정우택(69·청주 상당)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만났다. 그는 부친인 정운갑 전 농림부 장관(1913~1985년)의 뒤를 이어 정치에 입문한 뒤 장관, 충북지사, 국회의원 등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3월 9일 치러진 재선거로 부친과 함께 '5선' 타이틀까지 거머쥔 뒤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목으로 성장했다. 정 부의장을 만나 새해 각오와 정치·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새해 각오를 밝혀 달라.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토끼는 예부터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의미한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가 크게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로 인한 서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